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블로그

[애드센스 승인] 해볼 수 있는 건 다 했다 (2) _ “콘텐츠 없음” 승인 보류 해결

 

 

|  “콘텐츠 없음” 승인 보류

"중복 계정" 문제를 해결한 뒤, (이전 글 참고)

2020/02/15 - [97년생 일상정보/블로그] - [애드센스 승인] 해볼 수 있는 건 다 했다 (1) _ “중복 계정” 승인 보류 해결

 

[애드센스 승인] 해볼 수 있는 건 다 했다 (1) _ “중복 계정” 승인 보류 해결

| 애드센스 신청 나는 “티스토리 블로그로 애드센스를 신청하면 광고수익을 얻을 수 있다”라는 말만 듣고, 11월 중순쯤에 무작정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했다. 1일 1포스팅을 전혀 지키지 않으며 들쑥날쑥 글을..

korea97.tistory.com

다시 애드센스 신청을 하니 2주 뒤에 이메일이 날아왔다.
이번엔 “신청서를 검토한 결과 지금은 애드센스 가입을 승인할 수 없습니다”라는 이메일이었다.

 

콘텐츠 없음 승인 보류 이메일

 

“신청이 승인되지 않은 이유를 알아보려면” 링크에 들어가 보라고 해서 들어가 봤더니, “콘텐츠 없음”이라고 적혀있었다.
눈물이 앞을 가렸지만, 아직 나의 글이 20-30개 정도밖에 안되었을 때 신청했던 터라 이해했다. (아무리 그래도 "콘텐츠 부족"도 아니고 "콘텐츠 없음"이라니..너무해)

그리고 “거부”라는 말이 없는 이메일은 포스팅만 더 열심히 하면 승인이 날 수 있는 나름 희망적인 이메일이라는 말을 들었기에 포기하지 않았다.

내가 해볼 수 있는 것들을 하기 시작했다.


|  내가 승인을 받기 위해 한 것들

내가 승인을 받을 수 있었던 결정적인 이유가 무엇인지는 알 수가 없지만, 승인이 나지 않아 답답하신 분들은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1. 최소 1일 1포스팅

구글은 꾸준함을 중요하게 여긴다고 한다.

그래서 나도 거의 매일(1~2일 정도는 빼먹었다) 1일 1포스팅을 지키면서 40-50개 정도의 글을 만들었다. 


2. 메뉴바 만들기

 

웹사이트에 보이는 메뉴바

 

구글의 컴퓨터님이 블로그를 검토하러 오시니 글을 잘 찾을 수 있도록 카테고리 메뉴바를 만들면 좋다고 한다.
그래서 나의 메뉴바가 웹페이지 상단에 뜨도록 만들었다.


3. “~다.” 문체 사용

구글봇께서는 마침표가 없고, 격식적이지 않은 문장들을 싫어하신다고 하여 “~다.” 문체를 사용했다.


4. 저작권에 걸릴만한 포스팅 수정(포스팅 삭제하면 절대 안 됩니다)

노래에 대한 포스팅을 했는데, 저작권이 문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노래 가사와 유튜브 링크를 모두 없애는 방향으로 수정했다.
하지만 글을 삭제하지는 않았다.
글을 삭제하게 되면, "콘텐츠 없음"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구글봇께서는 삭제된 글의 남은 흔적들을 통해 그 글을 검토할 수 있는데, 글이 삭제되어 내용이 없으면 “콘텐츠 없음”을 때려버리신다고 한다.

만약 실수로 글을 삭제했다면, 그 글의 흔적이 사라질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고 한다. (대략 1~2주)

 

5. 구글 및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서치 콘솔)에 사이트 등록

구글봇께서 친히 나의 블로그로 오실 수 있게 다음 뿐만 아니라 구글과 네이버에서 나의 블로그가 검색되어야 한다고 한다.

나의 블로그를 구글과 네이버에 노출시키기 위해 웹마스터 도구에 사이트를 등록했다.

 

6. 빈 카테고리 삭제

나는 미리 카테고리를 만들어놓고 차근차근 글을 채우려고 했지만, 구글봇께서는 카테고리가 비어있으면 “콘텐츠 없음”을 때려버리실 수 있다고 해서 글이 없는 빈 카테고리를 모두 삭제했다.

 

7. 재신청은 최소 일주일 뒤에

승인 보류를 받고 바로 재신청을 하면 또다시 승인 보류나 거부를 받을 수 있다고 하여, 꾸준히 글의 개수도 늘릴 겸 일주일 뒤에 재신청을 했다.


|  최종 승인

다음 글엔 최종 승인을 받기 전 했던 행동들을 정리해서 적었다.

2020/04/28 - [97년생 일상정보/블로그] - [애드센스 승인] 해볼 수 있는 건 다 했다 (3) _ 드디어 승인, 소문과 진실

 

[애드센스 승인] 해볼 수 있는 건 다 했다 (3) _ 드디어 승인, 소문과 진실

| 두 가지 문제 나는 “중복계정” 문제와 2020/02/15 - [97년생 일상정보/블로그] - [애드센스 승인] 해볼 수 있는 건 다 했다 (1) _ “중복 계정” 승인 보류 해결 [애드센스 승인] 해볼..

korea9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