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블로그

[애드센스 승인] 해볼 수 있는 건 다 했다 (1) _ “중복 계정” 승인 보류 해결

 

|  애드센스 신청

나는 “티스토리 블로그로 애드센스를 신청하면 광고수익을 얻을 수 있다”라는 말만 듣고, 11월 중순쯤에 무작정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했다.

1일 1포스팅을 전혀 지키지 않으며 들쑥날쑥 글을 쓰다가, 총 게시글이 23개 정도 되었을 때 무작정 애드센스를 신청했다.
12월 중순 쯤이었으니, 블로그를 시작한 지 한 달만에 애드센스를 신청한 것이다.

 

중복 계정 문제 이메일

 

하지만 “고객님은 이미 애드센스 계정이 있습니다”라는 이메일이 날아왔다.
나는 티스토리 블로그도 처음 만들었고, 애드센스도 처음 접해보는데 “중복 계정”이라니 믿을 수가 없었다.
(그리고 이건 시작에 불과하다는 걸 알지 못했다. 쓸 내용이 많아서 글을 나눠서 포스팅할 예정이다.)


|  중복계정 해결

내가 한 실수는 “구글 아이디를 새로 만들어서” 그 계정으로 애드센스에 가입하려고 했기 때문이다.
“이전에 쓰던 계정으로 하기보다는 새로운 계정을 만들어서 신청하면 깔끔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으로 만들었던 것인데, 이게 오히려 문제가 되었다.

구글링 해보니 원래 있는 계정이 아닌 새로운 계정을 만들어 가입을 하면 “중복 계정”으로 인식한다고 한다.
그래서 새로 만든 구글 계정을 삭제했을 뿐만 아니라, 예전에 만들어두고 사용하지 않았던 나의 모든 계정들을 삭제해버렸다.

 

예전 나의 계정들을 삭제하는 과정은 험난했다.

내 기억 속에 없는 계정들의 존재를 찾아내기 어려웠기 때문이다.
과거의 내가 만든 구글 계정을 찾기 위해 여기저기 검색해봤는데, 그 내용이 모두 어려워 보이고 복잡해 보였다.

그럼에도 그것들을 따라 해 보며 시도해봤지만 해결이 안 되었고, 결국 나는 내가 자주 쓰는 아이디들을 일일이 넣어보면서 구글 로그인을 시도했다.
그러다가 내 예전 계정을 찾으면 바로 삭제해버렸다.

원래 잘 사용하고 있던 단 하나의 계정만을 남겨둔 뒤, 다시 애드센스를 신청하니 “중복 계정” 문제가 해결되었다.


|  "콘텐츠 없음" 문제 해결

다음 글엔 "콘텐츠 없음"을 해결하는 나의 과정을 담았다.

2020/02/16 - [97년생 일상정보/블로그] - [애드센스 승인] 해볼 수 있는 건 다 했다 (2) _ “콘텐츠 없음” 승인 보류 해결

 

[애드센스 승인] 해볼 수 있는 건 다 했다 (2) _ “콘텐츠 없음” 승인 보류 해결

| “콘텐츠 없음” 승인 보류 "중복 계정" 문제를 해결한 뒤, (이전 글 참고) 2020/02/15 - [97년생 일상정보/블로그] - [애드센스 승인] 해볼 수 있는 건 다 했다 (1) _ “중복 계정” 승인..

korea9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