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취미

[버킷리스트! 취미 만들기] 총 7,000원 다이소 미술용품으로 아크릴화 그리기

| 인스타에 올라오는 예쁜 풍경화

인스타 릴스에 가끔 아크릴 물감으로 풍경화를 그리는 영상들이 올라온다.
뭔가 슥삭슥삭 칠하는게 쉬워보이고(하지만 착각이었다) 재밌어 보여서 따라하고 싶었다.
내가 직접 그린 풍경화를 창가에 두면 얼마나 예쁠까(안 예쁘다) 기대하면서 다이소로 직행했다 ! :)



| 다이소에서 마련한 준비물들

아크릴화를 그리기 위해 필요한 준비물은 다이소에서 모두 구할 수 있었다.
문구 관련 진열대 주변에 미술용품 파는 진열대를 찾아보면 된다.

나는

1) 미술용 캔버스 (1,000원)
2) 아크릴 물감 12색 (3,000원)
3) 납작붓 세트 (2,000원)
4) 미술용 물통 (1,000원)

을 구매했다.


1) 미술용 캔버스 (1,000원)

나는 딱 봤을 때 작업하기 좋아보이는 F3(27.3cm x 22cm)를 선택했다.
A4 용지보다 세로 길이가 좀 더 작은 느낌의 사이즈라고 생각하면 된다.


2) 아크릴 물감 12색 (3,000원)

다이소 아크릴 물감은 튜브타입이다.
12색은 “초록/풀색/갈색/노랑/빨강/다홍/황토/고동/하양/파랑/남색/검정” 이다.


3) 납작북 세트 (2,000원)

넓은 캔버스를 칠해야하기 때문에 최대한 납작하고 큰 붓을 구매했다. (16호, 20호, 24호)
좀 더 다양한 붓을 사면 더 좋은 결과가 나왔을 것 같은데(핑계다), 처음해보는 거니까 붓을 여러개 사진 않았다.


4) 미술용 물통 (1,000원)

물통이 두칸으로 나누어져 있어서 좋았다.
또 옆에는 사용한 붓을 꽂아놓을 수 있는 구멍이 있어서 편리했다.


5) 기타 (추가로 필요한 것들)

그림을 그리기 위해, 추가적으로 키친타월과 쿠킹호일이 필요하다.
키친타월은 붓의 물기를 빼기위한 용도이고, 쿠킹호일은 팔레트의 용도이다.



| 아크릴화 그리기 도전

나는 오로라 풍경을 그리고 싶었다.
그래서 유튜브 영상을 틀고 따라하기 시작했다.

내가 따라한 유튜브 영상은 요거!
https://youtu.be/-FJHRk7R4KA

(출처 : 채널 “Olive green Atelier” 영상 중)

쿠킹호일에 물감을 짜고,

배경을 슥슥 칠하기 시작!
(처음부터 영상과 다른 색감.. ㅎㅎ)

영상에서는 뭔가 위로 갈수록 보랏빛 하늘을 연출하던데, 다이소 물감을 아무리 섞어도(내가 못하는 거다) 보라색이 잘 안나오길래 그냥 막 칠했다.
근데 배경 슥슥 칠하는 과정이 제일 재밌다 ! :)

(중간과정 생략)

처음이라 그런지 매우 망했다.
오로라가 아니라 하늘에 불 난 것 같다.
납작붓 탓이다.
밤 하늘에 별을 표현하고 싶었지만, 한밤의 폭설이 되었다.

내가 시력이 안좋은데, 안경을 빼고 멀리서 보면 이쁘다. 취미 도전기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