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음악

[크러쉬(Crush) - “하루의 끝”] 위로 노래 추천 _ 원곡 종현

| 크러쉬 _ 하루의 끝 (원곡 종현)

유튜브에서 노래를 들으려고 검색하다보면, 비긴어게인 영상까지 흘러들어가게 된다.
목소리로 마음을 울리는 가수들이 모여 버스킹을 하는 그 영상들을 즐겨보곤했다.

비긴어게인에서 크러쉬가 “종현-하루의 끝”을 불렀다.
내가 정말 좋아하는 노래를 불러주다니 고마웠다.

https://youtu.be/bkzmBD2W7IE


하루의 끝 가사는 언제 들어도 큰 위로가 된다.
내가 학생이었을 때, 백수였을 때, 직장인이 된 지금까지도 나의 하루 끝을 책임져줬다.

코로나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직접 종현의 목소리로 모두를 위로해 주었다면 얼마나 더 좋았을까.

종현 뿐만 아니라 설리와 구하라.
나의 어린 시절 추억을 함께했지만 먼저 떠나보린 여러 아이돌들이 너무 그립다.

그들은 아직도 이렇게 많은 사람들의 마음 속에 존재하고, 또 위로를 주고 있구나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