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음악

[어반자카파 _ “위로”] 위로노래추천

 

 

| 어반자카파 앨범 _ “04”

*2014.11.07 발매

*앨범에 실린 아홉 곡은 번잡한 군중 속의 개인에게 건네는 공감으로 가득하다.
*도저히 내 마음같이 되지 않는 세상 속, 갈 길을 잃어 지치고 힘든 누구에게든지 원래 돌아가야 할 곳 같은 차분한 안락함을 내어놓는 수록곡들을 잠 못 드는 밤에 가만히 귀를 기울여서 듣고 싶은 담백한 호소력으로 마음을 사로잡는다.

 

|  "위로"를 듣고

내가 가장 많이 힘들 때, 나의 오랜 친구가 나를 걱정하고 위로하며 이 노래를 추천해줬다.

이 노래를 안 뒤로, 나는 ”내가 힘들 때 진심으로 걱정해주고 뭐라도 해주고자 하는 마음을 가진 친구들을 둔 나는 얼마나 행복한가.” 라고 생각하며 우울을 떨치곤 했다.

그 친구도 나도 각자의 할 일이 많아 일 년에 몇 번 보기도 힘든 상황이지만, 저 노래를 들으면 그때 걱정하던 친구의 진심이 다시금 느껴진다.

노래에 가장 큰 힘은 그 노래에 담겨있는 나만의 추억인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