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음식

경주 첨성대 주변 맛집 “신라전복” _ 위치, 주차, 웨이팅, 분위기, 메뉴, 혼밥

|  신라전복 위치

신라전복은 위치가 좋았다. 일단 바로 앞에 큰 무료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가 매우 용이하다. 그리고 첨성대와 가까워서 금방 걸어갈 수 있다. 신라전복에서 첨성대 가는 길에는 경주빵, 십원빵 등을 파는 가게들이 있어서 좋았다. 그리고 평일 점심 기준 웨이팅이 없어서 좋았다. 주말에는 웨이팅이 있을진 모르겠다. 웨이팅이 없어서 4인 테이블에 눈치 보지 않고 혼밥을 즐겼다.

https://naver.me/5FlmuzkL

신라전복 : 네이버

방문자리뷰 894 · 블로그리뷰 585

m.place.naver.com


|  신라전복 분위기

가게를 한옥 느낌으로 꾸며놨다.

벤치, 거울, 기찻길로 꾸며놓은 포토존이 있었다. 사진 잘나올 것 같다.

가게에 들어갔는데, 테이블이 보이지 않아서 당황했다.
왼쪽 방들은 단체 손님들을 위한 방인 것 같고, 오른쪽 방에는 4인 테이블이 모여있었다.

마치 갤러리 처럼 꾸며놓은 가게 안이 새롭게 느껴졌다.

4인 테이블에 혼자 앉았다 :)
테이블 넓고 좋았다.


|  신라전복 메뉴

다른 팀들을 보니 전복내장솥밥을 많이 시키던데, 나는 다른 블로그에서 전복내장죽이 맛있다는 평을 듣고 전복내장죽을 시켰다.
그리고 죽만 시키면 아쉬우니까 전복구이 15,000원짜리도 추가했다.

메뉴판 뒤에는 전복내장솥밥을 먹는 방법이 적혀있다.

기본 찬 :)

15,000원짜리 전복구이는 새우 4개와 전복 4개를 준다.
버터향이 가득해서 너무 좋았다.
전복도 너무 맛있었는데, 새우가 진짜 별미였다.

전복내장죽에는 새싹 삼도 들어있어서 정말 건강한 한끼 챙겨먹는 느낌이 난다.
전복도 중간중간 씹힌다.
나는 음식을 워낙 짜게 먹어서 좀만 더 짜면 더 맛있겠다 싶긴 했는데, 그냥 맛있다.

문화유적지와 매우 가깝고, 주차도 편하고, 분위기와 음식도 만족스러워서 재방문 의사 완전 있음 ! 추천 :) 어르신들 모시고 오면 딱일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