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블로그

[애드센스 승인] 해볼 수 있는 건 다 했다 (3) _ 드디어 승인, 소문과 진실

|  두 가지 문제

나는 “중복 계정” 문제와

2020/02/15 - [97년생 일상정보/블로그] - [애드센스 승인] 해볼 수 있는 건 다 했다 (1) _ “중복 계정” 승인 보류 해결

 

[애드센스 승인] 해볼 수 있는 건 다 했다 (1) _ “중복 계정” 승인 보류 해결

| 애드센스 신청 나는 “티스토리 블로그로 애드센스를 신청하면 광고수익을 얻을 수 있다”라는 말만 듣고, 11월 중순쯤에 무작정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했다. 1일 1포스팅을 전혀 지키지 않으며 들..

korea97.tistory.com

 

“콘텐츠 없음” 문제가 생겼었다.

2020/02/16 - [97년생 일상정보/블로그] - [애드센스 승인] 해볼 수 있는 건 다 했다 (2) _ “콘텐츠 없음” 승인 보류 해결

 

[애드센스 승인] 해볼 수 있는 건 다 했다 (2) _ “콘텐츠 없음” 승인 보류 해결

| “콘텐츠 없음” 승인 보류 "중복 계정" 문제를 해결한 뒤, (이전 글 참고) 2020/02/15 - [97년생 일상정보/블로그] - [애드센스 승인] 해볼 수 있는 건 다 했다 (1) _ “중복 계정” 승인..

korea97.tistory.com

그런 뒤, 또 다시 “콘텐츠 없음” 문제가 반복되었다.
하지만 아래에 있는 방식을 쓴 뒤 곧바로 승인이 났다.


 

|  내가 승인을 받기 위해 추가로 한 것들

아래에 적은 것들은 내가 승인받기 전 마지막으로 했던 행동들이기 때문에, 승인이 나지 않아 답답하다면 참고해보길 바란다.

1. HTML 편집할 때 “<body id” 뒤에 스크립트를 붙여 넣음.
원래는 <head>와 </head> 사이에 붙여 넣으라고 되어있지만, 무한 검토를 피하기 위한 방법으로 다른 블로거 분들이 사용하는 방법이라기에 따라 해 봤다.

2. 기사 스크랩 삭제
저작권에 대해서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고 있다가 기사를 스크랩한 것이 큰 잘못이라는 것을 뒤늦게 깨달았다.
모든 걸 수정하기엔 너무 많아서 다 삭제해버렸다. (삭제하면 절대 안 된다고 이전 글에서 말했지만.. 그땐 자포자기 상태여서 수정하기가 너무 귀찮았다.. 이걸 보시는 분들은 최대한 그러지 말길)

3. 품앗이로 방문자수 늘리기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에 들어가서 서로의 블로그에 들러주는 품앗이를 시작했다.
하루 방문자수 100명 내외를 유지했다.

 

4. 본문 내 링크 삭제
본문 내에 있는 링크를 최대한 삭제했다.
이전 글을 안내하는 링크로 거의 다 삭제했었다.

5. 글자 수 늘림
글자 수를 더욱 늘린 정성스러운 포스팅을 2-3개 추가했다.


 

|  해서는 안된다고 했지만 했던 일들

해서는 안 되는 행동이라고 돌아다니는 말들이 있다.
하지만 나는 그런 행동을 했음에도 승인을 받았기 때문에 그 행동들에는 큰 의미가 없지 않을까 추측해본다.

1. 엔터 많이 침
엔터를 거의 치지 않고 줄글로 적어야 한다는 이야기가 많은데, 나는 소제목마다, 한 문장이 끝날 때마다 엔터를 쳤다.
크게 문제가 되지 않나 보다.

2. 사진 많이 사용
사진을 많이 사용하면 안 된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나는 사진을 많이 사용했다.
사진 역시 승인에 큰 영향을 주진 않나 보다.

3. 글자 수에 일관성 없음
글자 수가 많았다가 적었다가 오락가락했음에도 승인이 났다.

4. 애드 핏 넣음
글에 이미 광고를 많이 넣으면 애드센스 승인이 잘 나지 않는다고 한다.
하지만 나는 이미 애드핏 광고를 넣은 상태였다.

5. 주제에 일관성 없음
내 메뉴바를 보면 알겠지만, 일관성 있는 주제를 다루지 않았다.
항공운항관리사, 영어, 렌즈, 독서, 음식 등등 그냥 내 일상을 적은 글들이었다.

6. 글 수정을 많이 했음
글을 한번 쓴 뒤로 수정을 많이 하면 안 된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나는 글을 쓰고 엄청 수정했다.
다 쓰고 나서 보이는 허점들이 거슬려서 계속 고쳤었는데, 문제가 되지 않았다.

 

7. "승인 거부" 메일을 받고 바로 다음 날에 재신청함

재신청은 적어도 1주일 뒤에 하라는 이야기가 있었지만, 답답함에 바로 다음 날에 재신청을 했다.

하지만 문제가 되지 않았고, 오히려 빠른 시간(2~3일) 안에 승인 메일을 받을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