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봉사

[해피빈 기부] 간단하게 원하는 곳에 정기적으로 기부하기 _ 해피빈 기부 방법, 정기저금

|  기부

취업을 하고 경제적으로 자립하게 된다면, 내가 번 돈을 정기적으로 기부하고 싶다는 소박한 꿈을 꿨었다.

 

학생 때에는 부모님의 용돈을 받아 생활하다 보니, 당연히 돈을 함부로 쓸 수 없었다.

그래서 나에게 기부란, 그 얼마 안되는 용돈을 아껴 적은 액수의 돈을 단기적으로 내어주는 것이 전부였다.

 

취업을 성공한 지금, 첫 월급을 받은지 얼마 되지 않기도 하고, 서울의 비싼 월세를 내느라 허덕이고 있지만, 그래도 모두가 어려운 시기인 만큼 작은 돈이라도 꾸준히 기부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내가 승진을 하고 더 많은 돈을 벌게 된다면 기부 금액을 늘릴 예정이다.

 

 

|  네이버 해피빈 정기저금 기부 방법

기부 단체의 홈페이지에 들어가 기부하는 것도 좋지만, 나는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내가 원하는 대상에게 원하는 금액을 정하여 기부하는 방식을 택했다.

매번 기부를 위해 홈페이지를 들려 기부 버튼을 눌러야 하는 것이 귀찮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내가 원하는 대상에게 기부를 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기 때문이다.

네이버 로그인 후, 네이버에 해피빈을 검색해 들어간다.

"기부탭"의 "정기저금"을 클릭!

"저금하기"를 누른다.

"정기저금하기"를 누르고, 과정을 진행하면 정기적으로 해피빈에 돈이 저금된다.

(나는 지금 누르면 이미 정기저금을 하고 있는 대상이라는 안내 문구가 뜨면서 페이지에 안 들어가진다.)

다시 "기부 탭"으로 돌아가서 "진행중 모금함" 중 기부하고자 하는 "대상을 클릭"한다.

나는 노인분들에 대한 기부에 관심이 많으니 어르신을 클릭했다.

이번엔 어르신 주거에 대해 기부금을 전달했다.

"모금함 기부하기"를 눌러준다.

이미 저금이 되어있을 저금액을 기부해야 하기 때문에 "보유금액 기부하기"를 눌러준다.

그리고 나 같은 경우는 모든 저금액 기부하기와 보유콩 모두 기부하기를 선택해 기부했다.

하지만 저금액에서 기부금을 여러 군데에 나눠 기부할 수도 있다.

기부하기를 누르면 이번 달 기부 완료!